템빨_여행

여행을 하면 좋은 이유 6가지 !

가보자진짜로 2018. 6. 8. 12:44

1. 심장 건강 증진


여행 은 공항을 통해 서둘러 가고 있는지, 외국 땅의 거리를 걷든 또는 등반하든 상관없이 신체 활동을 촉진한다.



여행 은 신체적 운동은 혈압과 심장 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낮춘다.



또한 일 년에 적어도 2번을 여행 한 여성에 비해 6년마다 휴가를 온 여성은 심장 질환을 앓거나 심장 마비가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8배나 더 높았다.



2. 정신을 예리하게 유지한다


항공권 을 예매하는 것부터 시작해 여행은 다양하게 뇌를 자극하고 건강을 촉진시키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



그 것은 도전적으로 되고, 세포 수준에서 탄력성을 형성하여 퇴행성 질환이 잠재적으로 지연될 수 있게 한다.


특히 치매를 가진 사람에게서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고, 새로운 자극과 상호 작용하여 퇴행성 질환의 발병을 지연시킨다.



3. 창의력 향상


작가들은 여행 을 통해 영감과 동기를 얻는다고 말한다. 여행은 뇌의 시냅스의 촉발과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새로운 문화에 관심을 갖고 적응하는 것이 창의적인 생각을 갖게 하는 것이다.


4.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 건강 증진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을 몸을 끌어 내리면 정신과 신체가 모두 회복되어 심각한 스트레스를 덜어준다.


또한 번아웃 증후군을 해결시켜 다시 일상으로 활기차게 복귀를 하게 해주기도 한다.



5. 전망을 바꾼다


여행은 자신의 시야를 넓혀주고, 깊은 안목을 갖게 한다. 나를 감싸고 있던 울타리에서 벗어나 새로운 환경에 대한 부담감을 이겨냄으로써 당신의 마음을 넓게 하고 자유롭게 한다.



6. 다른 사람의 자아와 연결시켜준다.


여행 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내가 몰랐던 사실과 경험을 간접적으로 얻을 수 있다.



마치 책을 읽는 것처럼 말이다.


▶ 비행기표 예약방법 꿀팁 !


▶부모님과 함께 여행하는 법 5단계


▶ 20대의 여행엔 있지만, 30대의 여행엔 없는 3가지




출처 : 호야의 여행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