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빨_여행

비행기표 예약방법 꿀팁 !

가보자진짜로 2018. 6. 6. 13:53

행 갈 때 비행기표 정말 싸게 예약을 한건지 안한건지 찜찜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한데요, 여행 꿀팁을 공유합니다 ㅎㅎ



해외여행 을 처음 가는 초보 여행자들이나 해외여행을 많이 다녀본 사람이라도 매년마다 뭔가 더 저렴하게 비행기표 예약방법과 더 저렴하게 외국 돈 환전 방법을 찾기 위해서 검색을 하시는데요 !!



먼저 해외여행 을 가기 전에 가장 먼저하는 것이 항공권 예매인데요, 각종 저렴한 항공권 가격 비교 어플을 검색을 해서 비교도 해보고 했는데 과연 내가 알아본 항공권이 최저가 일까요??


여기저기 의구심이 듭니다 .. ㅎㅎ



1.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자 !


비행기표 예약방법 꿀팁 첫 번째 !! 바로 출발과 예매 공식을 암기하는 것 입니다. 이 때는 여행 의 성수기이기 때문에 치열하게 항공사들이 경쟁하는 시기라서 각 항공사들이 프로모션으로 싸게 얼리버드 항공권 이나 각종 할인 이벤트가 많이 나옵니다 ㅎㅎ



여행 출발은 3, 6, 9월에 하시고 ! 예매는 1, 4, 7월에 하세요 !!


물론 이보다 더 좋은 꿀팁은 스카이스캐너 어플이나 사이트 달력에서 녹색으로 표시된 최저가 항공권 가격을 1, 4, 7월에 검색해보면 좀 더 저렴하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 )



국가 별로 정리해보자면 동남아시아는 평균 8주전 !


일본은 13주 전 ! 홍콩은 10주 전에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ㅎㅎ 유럽은 19주 전에 하는 것이 이득 !!



2. 요일의 법칙


어느 요일에 예매를 하면 더 저렴할까요? ㅎㅎ


바로 일요일 ~ 화요일 !! 요일만 조정한다면 항공편 최소 10만원 정도 절약이 가능합니다 : )



또한 항공편 을 일요일에 예매를 하면 평균 40여만원을 더 저렴하게 예매가 가능합니다 ㅎㅎ


이유는 보통 항공사들이 월요일부터 이벤트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





출처 : 호야의 여행에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