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빨_가상화폐 칼럼

비트코인 가상화폐 폭락한 이유 3가지

가보자진짜로 2018. 2. 6. 18:27

현재, 비트코인 등 모든 가상화폐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상화폐 규제에 대한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고 나서 부터 하락장을 그렸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최근, 한국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생기기 시작했다는 점을 보면 지금까지는 매우 거품이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가상화폐가 주식 처럼 아직 정착이 되지 않았고, 사회적으로 법이 정해져있지 않았기 때문에, 정착이 되고 시간이 흐르다보면 결국 코인의 세계가 망하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1. 중국 초강력 조치

현재 중국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조치를 강력하게 규제하고 있습니다. 역시 반공화국이라서, 시민들의 완전한 자유가 없는 듯 하네요.. 중국이 현재 18년 2월 6일 가상화폐 에 관련된 모든 사이트 접근 자체를 금지하는 초강력 조치를 취했습니다.



중국은 한 때, 국내 거래 사이트 폐쇄는 물론 ICO 마저도 금지하는 강력한 조치를 취했으나 뒤에서 몰래 거래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확인이 되어 사이트 접근 자체를 차단한 것 이죠 ^^


중국 정부는 가상화폐 시장에 아예 관뚜껑을 덮어버린 셈이 되어버린 겁니다. 또한, 중국정부가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와 중국 최대 검색엔진인 바이두에 가상화폐 관련 광고를 전면 금지할 것을 명령했다고 하네요.


2. 미국에 이어 영국도 신용카드 비트코인 거래 금지

영국 최대 은행인 로이드뱅크가 18년 2월 5일 자사 신용카드를 이용한 가상화폐 구매를 금지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로만 비트코인을 사는 것을 막는것이고, 직불카드로는 허용한다고 했네요 ^^ (그나마 다행...)


로이드뱅크가 이 같은 조치를 취한 건 가상화폐 시세가 급락하면서 신용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나중에 빌린 돈을 갚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됩니다 ^^


참고로, 이에 앞서 미국에서도 주요은행들이 가상화폐 거래를 금지했었습니다 ^^ 현재, 우리나라 은행들의 경우는 눈치보기 바쁜상황이라서 정식적인 서비스를 런칭하고 있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3. 미 상원 은행위 SEC 위원장 소환

미국 상원 은행위가 가상화폐 관련 청문회를 위해 미국의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을 소환한 점도 악재로 작용이 됐습니다.


위원장은 투자자들은 앞으로 가상화폐 투자에 신중하라고 말했습니다. 위원장이 소환된 것 자체가 악재로 작용된 것이지요 ... ㅜ^ㅜ



추가적으로 페이스북이 이번에 광고시스템과 뉴스피드 알고리즘이 업데이트되면서, 가상화폐 관련 광고를 전면 금지시켰습니다. 그에 이어서 트위터도 암호화폐 광고 전면 금지가 되었죠... 이 또한 악재로 작용이 될 듯 하네요..


그래도, 비트코인 의 세계는 아직 모르는 법 !! 주식이나 부동산 처럼 정착될 때 까지 기다리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 애초에 비트코인이 2000% 상승되었던 것이 우리의 눈을 너무 높인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 ) 보릿고개 잘 넘겨봅시다 : )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