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빨_가상화폐 칼럼

양봉과 음봉이란? (차근차근)

가보자진짜로 2018. 3. 6. 15:25

전에는 아무 알트코인 (잡코인) 에 투자해서 존버만 하거나 호재만 기다리다가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최근에는 시세의 변동도 없고, 특정 코인이 확 치고 나가는 현상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암호화폐 그래프 를 보실 줄 알아야 합니다 : )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업비트라고 생각되는데요, 업비트로 들어가시면 코인마다 시세추이 그래프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 그래프를 어느정도 공부해가면서 보실줄은 아셔야 향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사실, 코인시장은 주식과 달리 예측하는 것이 까다로운데요, 왜냐하면 아직 암호화폐 시장이 완전히 자리를 잡지못해, 큰 거물들의 행동에 따라 시세가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 )



그래도, 어느정도 공부를 하면서 암호화폐 그래프를 보시면 대충 시세 추이가 파악이 되곤 합니다. 업비트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많이 숙달되시면, 비트코인 시세 차익 까지도 보실 수가 있죠 ^^



그 전에 일단 캔들의 개념에 대해 아셔야 하는데요, 업비트에 들어가셔서 코인동향이라고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막대모양으로 되어 있는 차트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 아래 사진처럼 장대 모양의 막대기가 양초모양과 비슷해서 '캔들봉' 이라고 하는데요, 붉은 막대기'양봉' 이라고 하구요, 파란색 막대기'음봉'이라고 합니다 : )



개념설명부터 해드리겠습니다. '양봉' 시세의 상승을 나타내구요, '음봉'시세의 하락을 나타냅니다. 또한, 시가는 거래가 시작했을 때의 가격을 의미하고, 종가는 거래가 종료되었을 때의 가격을 말합니다. 지금 바로, 투자하시던 암호화폐 그래프를 봐보세요 : )



고가는 가격이 가장 높을 때를 의미하고, 저가는 가격이 가장 낮을 때를 의미합니다 ^0^



그리고, 그 안에서 가장 고가와 저가를 검은색의 연장 막대기로 나타내는 겁니다 ^^ 쉽게 말하자면, 빨간색과 파란색의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죠 : )


▼ 아래 사진을 보시면, 캔들봉이 생성되는 시작가격 (시가) 보다 높으면 양봉이 형성되는 것이구요, 그와 반대라면 음봉이 형성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



상황에 따라, 계속 ~~ 양봉만 형성될 수도 있는 것이구요, 음봉만 계속 ~~ 형성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락장일 때는 음봉만 형성되겠네요 : )



암호화폐 그래프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양봉과 음봉을 꼭 숙지하셔야 합니다 ^^


▼ 참고로, 그래프를 보시면 아래처럼 보이실 겁니다.



다음 번에는 암호화폐 그래프 보는법 두번째 시간인 이동평균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